TOP
모바일모드
TOP
기사제보 기사제보 바로가기 바로가기 이미지샵 사진,영상구매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비밀번호찾기
트리뷴은 모바일과 Chrome,Whale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신고하기
현대판 매국노들
자유칼럼 > 상세보기 | 2022-04-21 16:35:17
추천수 33
조회수 581

작가

투데이 친구추가


[현대판 매국노들]
민주당이 기어코 소위 ‘검수완박’ 입법을 강행할 모양이다. 의정사상 유례를 찾기 힘든 꼼수까지 불사하며, 폭주하는 기관차에 계속 더 불을 때어 가속시킨다.
이 사태와 관련하여 몇 가지 명확하게 전제되는 사실을 깔아보자. 첫째 소위 ‘검수완박’ 입법처럼 소추권자인 검사가 100% 수사권을 행사하지 않는 법제는 있을 수 없다. 이 점에서 그들은 세계 어디에서도 없는 초유의 입법을 하려는 것이다. 둘째 소위 ‘검수완박’ 입법에 의하여 가장 큰 피해를 입는 사람은 국힘당도 아니고, 검사도 아니고, 바로 힘없는 서민들이다. 이 입법은 사회적 약자들에게 느닷없이 몰아닥칠 광풍(狂風)이다. 그러지 않아도 문 정부의 졸속 ‘검찰개혁’에 의하여 이들은 어디 하소연 한마디 제대로 할 데 없이 꽃잎처럼 이리저리 흩날리고 있다. 광풍은 이제 그들의 존재 자체를 위협하는 흉기로 변할 것이다. 셋째 이 입법을 추진하는 세력은 자신들의 권력형 부패범죄에 대한 처단을 회피하려는 뻔뻔스러운 기득권자들이라는 사실이다. 보수건 진보건 기득권층에 속하는 이들이 교대로 정권을 담당해오며 그들의 이익을 챙기는 데는 가리는 것이 없다. 오히려 최근 몇 년의 우리 경험에서 보면, ‘진보귀족’은 ‘빤쓰 벗고 덤비는 자’처럼 너무나 부끄러움을 모른다. 파렴치하다. 넷째로 이 입법에 의해 우리는 인류 문명사의 관점에서 심각하게 퇴행하여 파시스트 경찰국가의 범주로 들어갈 것이다. 견제되지 않는 경찰권력이 얼마나 잔인하게 국민의 인권을 침해할 수 있는지에 관하여 그들은 아예 눈을 감고 귀를 닫아버렸다.
황운하 의원의 거듭된 말대로, 이 입법의 진정한 목적은 그들이 저지른 권력형 부패범죄를 증발시키려는 것이다. 형사책임 추궁에서 벗어나 그들이 지금 누리는 기득권을 유지하고, 나아가 5년 후에 다시 정권을 빼앗아오겠다는 검은 속셈이다.
개인의 사적인 이익을 위해 국가제도를 변개(變改)하여 나라의 형사사법구조를 망쳐도 좋다는 그들의 행위는 아마 구한말 나라를 일본에 넘긴 매국친일파에 견줄 수 있다. 제 욕심 챙기려고 나라를 팔아먹은 친일파의 행위와 그들의 행위 사이에 무슨 차이가 있겠는가!
그래도 과거 친일파들은 자신들의 행위를 정당화시키는 명분을 가졌다. 조선반도 통치의 적통은 신라를 이은 고려, 다음의 조선왕조로 넘어온 것이 아니라, 백제의 혈통을 이은 일본 황실에게 있다고 하는 논리를 내걸었다. 일견 그럴듯한 논리다. 그러나 소위 ‘검수완박’을 자행하려는 무리들은 이만한 논리라도 갖고 있는 것인가?
검찰공화국의 분쇄? 검찰독재를 방지하기 위한 민주적 통제의 확보? 그런데 왜 그들은 ‘검찰공화국’에서 나아가 이보다 훨씬 더 심한 압제적, 전제적 권력을 경찰에게 부여하여 아예 ‘경찰제국’을 건설하려고 이 야단인가. 그리고 그들의 심중에 변개된 제도에 의해 가장 큰 피해자로 될 무수한 돈 없고 ‘빽’ 없는 서민들에 대한 일말의 고려조차 왜 없는 것인가. 그들의 헛된 구호는 매국친일파가 내건 명분보다 못하다. 그들은 현대판 매국노들이다.
덧: 봄꽃들이 모란을 마지막으로 우리 시야에서 사라집니다. 하지만 이렇게 구석에서 피어나는 풀꽃들은 이어집니다. 가만히 쳐다보며 이들의 아름다움이 세상의 어느 부귀영화에 미치지 못할 바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창조주가 주신 능력을 한껏 발휘하여 이 땅에 발딛고 서서, 온 세상에 자신의 존재를 늠름하게 알리는 그들입니다.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신고하기
목록
'투데이' 記者의 다른 글
+ 더보기
[ 사회문화 ] 의료개혁 관련 한총리, 대국민 담화문 전문 2024-03-20
[ 자유칼럼 ] 전공의선생님들께 2024-02-23
[ 정치 ] 공존동생을 위한 대한민국의 선택 2024-02-21
[ 정치 ] 죄송합니다.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2024-02-20
[ 정치 ] 국회의원 특권 2024-02-04
이전게시글 이해충돌 2022-04-18 08:55:34
다음게시글 이상이 교수, "이재명 후보의 터무니없는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비판한다."... 2022-05-29 01:38:09
더보기
[미디어..]
by. 칼럼니스트... | 1325일 2시간 51분 53초전
[진보 &..]
by. 민주 | 1331일 23시간 6분 13초전
[진보 &..]
by. 칼럼니스트... | 1332일 10시간 40분 45초전
[개헌] 응원!!!
by. 뉴스 | 1454일 3시간 44분 54초전
[개헌] 어쨋든..
by. seou**** | 1605일 21시간 2분 13초전
더보기
더보기
모바일에서 유튜브등 동영...
현재 등록된 아이디에 대...
투자자 및 시민기자의 건...
회원 이미지 등록 안내...
포토TV에 올라와 있는 이...
현재접속자